• CIDA 뉴스

    우리 커뮤니티 소식통

     

     

     

     

     

  • 뉴욕주 연방교육법 ESSA 실행에 관한 공청

    6월 5일에 시작

    뉴욕주 발달장애국 한인 가족 포럼

    한인 장애가족의 목소리를 전달

    패밀리 컨퍼런스

    8월 14일 아름다운 교회

    이달의 가족

    윌프리 김과 김미정 어머님 

  • 6월 뉴스

    CIDA 뉴스데스크로부터

    2018년 6월 CIDA 의 뉴스레터페이지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최근 뉴스와 이벤트등으로 다양한 소식을 접하시기 바랍니다.

    Get in Touch with CIDA!

    Sign up for our Newsletter

    정책소식

    뉴욕주 연방교육법 ESSA 실행에 관한 공청기간 6월 5일에 시작

    뉴욕주의 연방정부로 부터 시행 승인을 받은 개정된 초중고등학교법에 대한 의견 수렴 및 공청기간이 6월 5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된다고 뉴욕주 교육부 교육감 MaryEllen Elia 가 발표하였다. 새로 개정된 교육법에 대한 의견은 ESSAREGCOMMENTS@nysed.gov.
    로 이메일 하면 된다. 개정법안 대한 공시는 여기:
    (https://govt.westlaw.com/nyreg/Document/If242dea2535e11e8b101b052329bc141?viewType=FullText&originationContext=documenttoc&transitionType=CategoryPageItem&contextData=(sc.Default))

     

    뉴욕주는 아직 한글로 된 뉴욕주의 연방교육법 시행에 대한 학부모 설명서를 출간하지 않고 있습니다. CIDA 는 한인학부모들께서 되도록 빠른 시일안에 번역본 연방교육법을 전해질수 있도록 주정부에 건의 할 것입니다.
     

     

    특수교육 학생 인구 증가 추세

    연방정부의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의 공립학교에서 특수교육을 받는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교육부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 제공)


    최근 발표에 따르면, 2015-2016년에 특수교육 서비스를 받고 있는 3세~21세까지의 장애 학생은 전년도에 비해 10만명이 증가한 670만명이었고, 이는 전체 학생의 13.2%에 해당하였다.


    특수교육을 받고 있는 전체 학생 중, 약 1/3가량이 학습장애 (Learning Disability)로 가장 많았고, 20%는 언어장애 (Speech or Language Impairments), 14%는 기타 건강관련 장애 (Other Health Impairment), 9%는 자폐스펙트럼 장애(Autism), 6%는 발달지연 (Developmental Delay), 그리고 6%는 지적장애 (Intellectual Disability)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학령기 장애학생의 63%가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의 80%를 일반학급에서 보내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이는 2000년 50%에도 미치지 못했던 것에 비교해 볼 때 증가한 추세이다.
     

    기사 출처 https://www.disabilityscoop.com/2018/06/05/special-ed-enrollment-upward/25150/

    What's Up at CIDA

    CIDA 서머 2018 인턴쉽

    다음 세대 리더를 키우는 CIDA

    매년, CIDA 는 대학생 인턴을 선발하여 이 지역사회의 리더로 훈련하고 있다. 인턴들은 교육 및 지역사회 프로그램 개발, 기술관련 일을 하게 된다. 올해도 4명의 유능한 젊은 이들을 선발하여 여름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CIDA 의 자랑스러운 인턴 프로그램 참여자는 Charlotte Hutzler (NYU, majoring in Applied Psychology), Lesley Jeon (NYU, majoring in Foreign Language) and Maria Gulino (Johns Hopkins University, majoring in Math, returning intern).

    뉴욕주 발달장애국 한인 가족 포럼

    6월 12일 10:00 am @ Adria Hotel, Bayside, NY

    뉴욕주 발달장애국의 MSC 서비스 체제가 Care Coordination Organization (CCO)로 전환된다. CIDA 는 뉴욕주 발달장애국 중앙사무처 대표자들을 초빙하여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는 , 발달장애국의 중앙사무처 대표, Hirah A. Mir, 박사와 프로그램 디렉터인 Kate Bishop가 새로 바뀌는 시스템과 CCO 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 케어 코디네이션 (Care Coordination )과 같은 서비스 시스템전반에 걸친 변화 및 셀프 디렉션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발달장애 가족들은 이자리에서 현재 발달장애 프로그램운영과 서비스 전달상의 문제점과 불만을 토로할 기회를 가졌다. 이포럼에는 특별히 연방 및 주지사 자문 기관인 뉴욕주 발달장애기획자문단 (New York State Developmental Disability Planning Council (DDPC)) 의 Kimberly Berg 박사와 Nabila Ibrahim가 참여 하여 한인사회의 발달장애를 가진 가족들의 어려움등을 듣고 갔으며, 이후 정책 및 서비스 방침에 반영을 약속하였다.

     

    CIDA 는 7월 15일까지 장애가족들의 질문 및 코멘트들 수집하여 발달장애국과 발달장애기획 자문단에 전달하여 그들의 대답을 듣고 CIDA 가족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 여기로 모이세요

    CIDA의 무료 워크샾, 서포트 그룹과 이벤트 소식

    뉴욕주 발달장애국 적격성 서류준비
    10:00am-11:30pm @ CIDA

    7월 12일 10:00am-12:00pm @ CIDA

    CIDA 는 발달장애국의 적격 판정에 필요한 준비서류에 대한 리뷰를 가족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예약은 718-224-8197.

    고교생을 위한 자기결정 아카데미

    6월 26일 - 7월 3일, 10am-2pm @CIDA

    자기결정 아카데미가 6월 26일 고교생 대상으로 여름 세션을 시작한다. 이번 세션 참가자들은 자기결정에 필요한 기술들과 자신의 IEP 미팅에 참가할때 알아야 할 지식들에 대한 교육과 활동을 하게된다. 자세한 문의는 배영서 박사 718-224-8197.

    Family Conference & Service Exp

    8월 14일 9:30am-2:00pm. @ 아름다운 교회

    지난 4월 타기기관과의 행사가 겹침으로 미루어 졌던 가족 컨퍼런스가 롱아일랜드의 아름다운 교회에서 8월 14일 열리게 된다. 학부모 교육은 9:30분에 시작한다. 15개의 서비스 기관들이 참여 하여 지역사회중심의 서비스, 프로그램등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교회는 Arumdaun St, Bethpage, NY 11714에 위치해 있다.

    * 온라인 등록

    Korea Registration click here

    English Registration click here

    나의 전환기 - 청소년 청년 교육행사

    8월 14일 9:30am-2:00pm. @ 아름다운 교회

    8월 14일 아름다운교회에서 열리는 가족컨퍼런스에 “나의 지역사회생활”이라는 주제로 장애 청소년들과 청년들을 위한 별도 세션이 열린다. 학부모와 보호자들이 워크샾에 참여하는 동안 장애청소년 자녀들 (나이 14-26세) 은 이세션에 참여하여 전환기와 독립적인 삶에 대한 개념을 배우게 된다. 특히 청소년/청년들의 올바른 계성폭행/폭력 방지에 대한 강의에 중점을 두고 세션을 진행하게 된다. 행사당일 세션 시작 전까지 활동 동의서 작성 필수

    등록은 여기 : ​​https://goo.gl/forms/JwPAr3BP1cqMOK7r2​

    More Events

    이외 이벤트소식은 메뉴의 이벤트를 클릭하십시요

  • 이달의 가족

    Inspired and Empowered

    윌프리 김과 김미정 어머니

    이번호 이달의 가족 인터뷰에 윌프리 김군과 그 어머니 김미정씨를 초대하였다. 다른 많은 장애 자녀들과 같이 윌프리는 암을 포함한 몇가지의 건강문제를 겪으면서도 그것들을 잘 이겨내어 왔다. 한 용감한 청년과 그가족의 이야기를 이번호에 들어보고자 한다.

    Q: 윌프리군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Wilfree
    : 저는 호기심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시도하기 위해 부끄러움이 많은 성격에도 불구하고 저 스스로 적극적으로 하려 노력합니다. 또한 저는 다른 사람을 도와주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교회에서 운영되는 주일학교에서 보조 교사로도 일하며 학생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Ms. Kim: 우리 윌프리는 다가오는 생일에 22세가 되는 건장한 청년입니다. 일을 시킬때도 늦장을 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윌프리는 모든 면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예스맨’과 아이같은 순수한 모습 때문에 ‘피터팬’이 별명입니다

     

    Q: 윌프리씨나 가족들에게 어떤 부분이 어려운 점이었나요?

    Ms. Kim: 윌프리가 어렸었을 때 증상이 별로 보이지 않았기때문에 자폐라는 것을 몰랐었습니다. 윌프리가 4학년이 되었었을 때 암 진단을 받고 큰 수술을 걸쳐 2년동안 병원생활을 하면서 그 기간동안 자폐진단을 받았을땐 마음이 무거워 졌습니다. 암이라는 진단은 치료를 받으면 나아질 수 있다는 마음이었지만, 자폐는 평생 짊어져야하는 것이었습니다. 청천병력같은 소식 이후 힘든 시기를 견뎌 낼수 있었던건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드리고 하나 하나씩 앞에 놓인 문제부터 차근 차근 해결하자는 자세였습니다. 다행이도 2~3년동안 암치료를 받고 건강한 상태가 되었지만, 대학생활을 시작하고 2학년이 되었을 때 학교에서 받는 스트레스 때문에 조울증이 찾아왔습니다. 조울증이 온 이후로는 아무런 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행히도 발견하자 마자 치료를 받아 지금은 많이 나아 예전처럼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고 직업도 찾고 있는 상태입니다.

    Q: 윌프리씨가 CIDA 의Self Determination Academy 참여했습니다. 윌프리씨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요?
    Wilfree:
    SDA 이후로 저에게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다른사람을 더 도와주는 태도를 가지게 되었고 다른사람과 소통할수있는 소셜미디아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카데미에서 만난 친구들과 아직도 연락하며 지내는 중입니다.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을 가지고, 제가 되고 싶어하는 화가가 되기 위해 매일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Ms. Kim: 주위 사람들이 느낄정도로 많이 밝아졌고, 먼저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서 말을 걸고 대화를 이어갈 정도로 대인소통 능력이 늘어 났습니다.
     

    Q: 지역사회에 바라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Ms.Kim: 윌프리와 함께 직업을 구하러 잡페어에 갔는데, 행사에서 2명의 보호자가 9명의 장애인들을 인솔하여 직업찾기에 필요한 이력서제출과 등록등을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통합하여 함께 일할 수 있는 지역 사회가 되기위해 한인 지역 사회에서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어서 통합된 지역사회로 성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Q: CIDA에 바라시는 점은?
    Wilfree: 제가 CIDA의 회원이라는 것이 감사합니다. 또한 제가 제 한계를 극복하고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교육시켜주신 CIDA 스태프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CIDA는 저처럼 다른사람과 어울리는 것이 힘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징검다리 역활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족들과 자녀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 분은 CIDA 전화 t 718-224-8197로 연락해 주십시요

  • 여름 캠프 및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보

     
     
     
     
     

  • Community Bulletin

    School & Community Resources

    뇌성마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언어 치료 캠프

    콜롬비아 대학교 교육대학원

    콜럼비아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연구프로그램인 CP Speech Camp는 뇌성마비 어린이를 대상으로 3주 동안 진행되는 무료 캠프를 올해도 실시한다. 말하기가 어려운 장애아이들(뇌성마비에 한함)이 즐겁고 상호적인 환경에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 방법들로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CP Speech Camp에 참가 가능한 나이는 4살 부터 17살이며, 캠프는 7월 9일부터 27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콜롬비아 대학 (525 West 120th Street, Manhattan)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문의 연락처: cpspeech@tc.columbia.edu

     

    자세한 정보:http://www.tc.columbia.edu/media/centers/speech-production--perception-lab/FLYER_July-9-27,-2018,-Speech-Treatment-Camp-for-Children-with-CP.pdf

     

  • Summer Programs

    Tech Kids Unlimited 여름 캠프 프로그램들

     

    Tech Kids Unlimited 에서 진행되는 여름 프로그램들은 14살에서 21살의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과 전환기, 대학, 취업 등에 관련하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 팀 활동, 직업 윤리, 각종 기술들을 배우게 된다..

    *조기 접수: 2018년 5월 15일

    *문의 및 접수: www.techkidsunlimited.org/events

  • 여름 캠프 정보

    아직 뉴욕시와 롱아일랜드에 지원가능한 여름 캠프가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 리스트를 다운로드 하세요.

  • 레크리에이션과 방과 후 학교

    뉴욕시와 롱아일랜드에는 수많은 방과후 학교 및 커뮤니티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장애어린이와 장애청소년이 참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서 리스트를 다운로드 하세요

  • Rock Your Day

    5 minute Music Break

    It's a good day to have a good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