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DA 뉴스

    우리 커뮤니티 소식통

     

     

     

     

     

  • 연방초중고 교육법

    개정에 따른 변화

    "우수한" 교사자질 항목의 제거

    행사소식

    북 퀸즈지역 가족참여의 날

    4월 25일 수요일 저녁 5-8시

    여름 캠프와

    방과후 학교 리스트

    Program Lists & Resources

    What's Up at CIDA

    고용주와 커뮤니티를 위한 장애법 강의

    4월은 자폐의 달

    여러분의 목소리를 높여주세요!

  • 4월 소식

    CIDA가 전하는 핫이슈들과 행사소식

    CIDA 뉴스데스크로부터

    꽃내음과 따뜻한 공기가 가득한 4월입니다. 이달 CIDA 뉴스레터는 여름방학 캠프 정보와 방과후 프로그램을 특별내용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CIDA에 연락해 주세요!

    뉴스레터와 각종 이벤트 소식 전해드립니다

    정책소식

    가디언 쉽을 넘어서

    자기결정을 증진하는 새로운 대안 제시

    미 장애기구 (NOD) 는 가디언쉽(법정후견인) 제도가 필요이상 사용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권리를 불필요하게 제한 하고 있다고 규정하였다. 가디언쉽이 비록 미연방장애법과 Section 504 장애 재활법의 아래 장애인의 지역사회에서 통합된 삶을 살수 있는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한 긍적적 척도로 보여질수 있으나, 헌법에 규정되어 있는 개인의 권리를 제거하는 것이기도 하다. 가디언 쉽을 넘어서 (Beyond Guardianship) 리포트는 가디언쉽의 법적인 진화와 해당 법률절차상의 우려 그리고 가디언쉽을 대체 방안등을 관련된 주제들과 엮어 설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기사 출처 (영문): http://www.parentcenterhub.org/beyond-guardianship-toward-alternatives/

    연방초중고등학교 교육법 개정에 따른 변화

    "우수한" 교사 자질에 관한 조항 삭제

    새로이 개정 된 연방정부의 공립학교교육에 관한 최상위법, 초중고등학교 교육법 (ESSA)로 인해 장애인교육법(IDEA)에 여러가지 변화가 생겼다. 이러한 변화는 2017년 6월 30일 연방법 개정에 포함되어있다. 그중 대표적 하나는 교사의 질적 자질에 대한 부분에 “우수한 (highly qualified)” 라는 말이 제거된 점이다. 이전 연방초중고등학교 교육법이었던 NCLB 는 우수한 교사의 자격에 대한 최소한 교육요건, 교사자격증과, 교과과목 전공 및 경험에 대한 요구를 매우 강조하였었다. 그러나 이러한 조항이 최근 개정된 연방교육법에서는 빠지게 된것이며, 이는 특수교사에게도 해당된다. 자세한 내용 및 기사 출처 (영문): http://www.parentcenterhub.org/amends-to-idea-essa-fact-sheet/

    What's Up at CIDA

    ADA Workshop & Community Partnership

    지난 2월 론칭한 장애 청년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 KANECT 의 일환으로 오는 5월 11일 목요일 Adria Hotel 에서 지역 고용주들을 대상으로 American Disability Act (ADA) 연방장애인법에 관한 워크샵을 엽니다. 이 교육기회를 통하여 CIDA는 지역사회 파트너쉽을 발판 삼아서 지역 고용주와 취업 기회를 찾는 장애청년들의 관심사 및 요구를 절충하고, 주정부 및 시정부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 하고자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이 프로젝트가 장애인 통합 및 관련 사업 확대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과 역량 확대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부모님을 포함한 중소비지니스를 경영하시는 분이나 연방장애법과 장애인 고용으로 부여되는 주정부 혜택에 관한 내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적: 장애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통합, 경제적 안정 및 한인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

    • 대상: 사업주, 고용인, 종교기관 관계자, 법조인, 회계사, 사회 복지사
    • 일시: 5월 11일 금요일 오전 10시-12시
    • 장소: Adria Hotel Conference Center 221-17 Northern Blvd, Bayside, NY 11361 (718) 631-5900
    • 발표: 뉴욕주 교육부 ACCES-VR, CIDA
    교육 내용
    • 미연방장애법 ADA (American Disability Act)
    • 장애인 고용에 따르는 세제 혜택 및 장애인 편의 시설 주정부 지원 설명
    • 장애청년 인턴쉽/고용을 통한 뉴욕주 교육부와 계약기회에 대한 설명
    워크샵 참여를 원하시거나, 협력기관으로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CIDA 전화 718-224-8197 또는 이메일 cidaofny@gmail.com으로 연락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mmunity Bulletin

    School & Community Resources

    북퀸즈 지역 가족 참여의 날

    NYC Department of Education

    오는 4월 25일 수요일 저녁 5시 -8시에 뉴욕시 교육청이 24, 24, 26 30 학군 특수교육 학생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패밀리 협력의 밤을 개최합니다. 다양한 내용으로 장애학생 학부모님들과 학교 관계자가 특수교육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고, 학습 리소스를 제공하는 날입니다. CIDA 도 리소스룸에 참여하여 읽기와 산수/수학 능력 향상에 대한 데모를 합니다. 많이 참여하여 주십시요. 통역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 장소: MS 74 61-15 Oceania Street, Bayside, NY 11361 

    참여 신청은 해당학교 Parent Coordinator 에게 연락하시거나 아래링크로 직접 등록하십시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SNUcovX6Yxe4Sdhky_SgO5Ie6VxoW8iTfWD57m-JMm8-FwQ/viewform

     

  • 여름 캠프 및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보

     
     
     
     
     

  • 여름 캠프 정보

    아직 뉴욕시와 롱아일랜드에 지원가능한 여름 캠프가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 리스트를 다운로드 하세요.

  • 레크리에이션과 방과 후 학교

    뉴욕시와 롱아일랜드에는 수많은 방과후 학교 및 커뮤니티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장애어린이와 장애청소년이 참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서 리스트를 다운로드 하세요

  • 이달의 가족

    Inspired and Empowered

    이 사무엘군과 어머니 조혜련님

    CIDA가 소개해드리는 이달의 가족은 이사무엘군의 가족입니다. 이사무엘군은 장애를 가진 11세 아이인데요, 오늘 CIDA에게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주신다고 합니다. 이사무엘군의 어머니 조혜련님과의 일문 일답 인터뷰입니다.

    Q: 아드님 이사무엘군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3 남매의 첫째인 이사무엘군 (11세) 은 독특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선생님 놀이를 통해 잘하는 점과 못하는 점을 체크하며 매일 매일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사무엘은 다양한 활동도 배우며 하루를 보냅니다. 모든 감각을 다 써야하는 드럼치기와 태권도를 하는데에 어려움도 있지만 배우는동안 사무엘이 즐기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배우는 동안에 긴장감이 가득하지만, 최선을 다해 하는 모습이 엄마로써 볼때 되게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이런 활동들 가운데서 사무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말타는 것입니다. 2년동안 기본 승마를 배운 사무엘은 가까운 미래에 좀 더 고급 기술인 말달리기까지 배우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지금 이사무엘씨나 가족들에게 어떤 부분이 어려운 점이신가요?
    A:
    가족들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의사 표현이 가장 힘듭니다. 이사무엘군이 자신에 대해 의사를 잘 표현하지 못할 때 나오는 신체적인 행동 (격정적으로 몸으로 표현하기, 때리기) 에 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찾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엄마니까 의사 소통 문제를 최소화하고 적절한 행동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하는데... 이 방법도 해보고 저 방법도 해봐도 다해도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지 몰라서 그게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Q: 지역사회에 바라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A:
    아이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만족스러운 자립생활을 하기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권리를 누릴수 있는 사회었으면 좋겠습니다.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살아가는데에 있어서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게 의식 구조가 바뀔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사무엘의 장애를 보고 주위에서 보내온 따가운 시선을 받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지역사회가 조화롭고 사랑이 가득한, 특히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차별을 받고 있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를 희망합니다.

    Q: CIDA에 바라시는 점은?
    A:
    지금까지 CIDA가 장애를 가진 부모님들이 사회적 지원망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샵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를 전달해 주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 학교나 다른 도움을 주는 기관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CIDA가 이러한 역할을 지속해서 수행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CIDA 와 자녀의 이야기로 많은 가족들에게 용기를 주신 조혜련 어머님과 가족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CIDA 와 가족이야기를 공유하실분은 연락주십시요: 718-224-8197.

  • 4월 자폐의 달!

    여러분의 목소리를 높여주세요!

    매년 4월은 지구 전역의 정부, 모든 장애관련기관과 교육기관들이 자폐에 관한 계몽과 장애인의 권리증진을 위해 자폐의 달로 정하고 있습니다. 1970년 4월 Autism Society가 처음 자폐의 달 행사을 한 이후, 매달 4월은 자폐에 대한 의식증진에 한목소리를 내는 기간입니다.

     

    여러분들도 자폐의식증진에 참여해주세요:

    1. 소셜미디어에 포스팅하실때 #autismawareness2018 를 써주세요!
    2. 여러분 자녀나 주위의 자폐에 관한 이야기를 CIDA 와 공유해 주세요.

    이메일: cidaofny@gmail.com

  • Rock Your Day

    5 minute Music Break

    It's a good day to have a good day!